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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유린원광노인요양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개인정보 보호법」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수급자의 장기요양급여 제공
나. 채용, 재직, 퇴직 등의 단계별 인사처리
다. 후원자, 자원봉사자 등록, 참여 관리 라. 민원에 대한 사무처리 및 고지사항 전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마. 교육, 연구, 장기요양급여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자료 분석
2.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유린원광노인요양원은 장기요양급여제공 등을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수급자 개인정보 : 입소, 퇴소 등 장기요양기관 이용 수급자 · 신원인수인 정보
나. 이용료 수납(신용카드 결제 시) - 필수항목 :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결제 승인정보
다. 근로자의 개인정보 : 채용, 재직, 퇴직 등의 단계별 인사정보
라. 후원자/자원봉사자 개인정보 : 등록, 참여 등 개인정보
마. 방문자 개인정보 : 방문자의 기록 정보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유린원광노인요양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가. 장기요양급여 제공을 위하여 수집한 정보 : 노인장기요양보험법 등에 명시된 보관기간
나. 근로자의 개인정보: 근로기준법 등에 명시된 보관기간
다. 설문조사, 행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된 경우 : 해당 행사 등이 종료된 때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유린원광노인요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나.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다. 통계작성․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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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정보주체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
유린원광노인요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고객의 요구사항에 성실히 조치합니다. 단, 장기요양급여제공 기록지등 급여제공에 관한 기록의 열람․발급, 정정․삭제, 처리정지의 요청은 관련 법률 및 내부 관리기준에 따라 별도로 처리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열람
-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의 신분증명서를 통하여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위임자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빙서류를 제출 받아자격 여부를 확인합니다.
나. 개인정보의 정정․삭제
-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대리인이 방문하여 정정․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위임자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빙서류를제출받아 자격 여부를 확인합니다
다.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처리정지를 요구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대리인이 방문하여 처리정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위임자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빙서류를 제출 받아 자격 여부를 확인합니다.
라.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청구 절차
- 개인정보처리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라 열람을 연기,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관련서식
☞ 개인정보 열람 요구서 :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서식 개인정보열람요구서
☞ 위임장 :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서식 개인정보열람위임장
마.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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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유린원광노인요양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 관리적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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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의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새로운 지식습득을 위하여 사내교육 및 외부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신규직원 채용 시 개인정보보호 서약서에 서명함으로써 직원의 개인정보보호 의식고취와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준수사항 및 관리실태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직원의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을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나. 기술적․물리적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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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사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각 서버마다 접근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전산기기실은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 통제 등 출입관리 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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